안녕하십니까?

우리 오가노이드학회는 우리나라의 오가노이드 연구역량을 강화하여 국가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2018년도에 세계 최초로 오가노이드학회를 창립하였습니다. 우리 학회는 오가노이드의 기초 및 응용 연구 전반에 걸친 학술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

세계 각지에서 오가노이드의 수립 및 응용 등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 2019년 10월 31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오가노이드 분야의 국내외 저명한 학자를 모시고 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.

리튬이온 개발로 2019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요시노 아키라는 '창조하려면 쓸데없어 보이는 일 많이 하라.'고 하였습니다. '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쓸데없어 보이는 일을 많이 해야 한다.'고 생각합니다. 우리는 오가노이드의 수립 및 응용을 위한 도전에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.

본 학술대회는 700명 이상의 연구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, 오가노이드 관련 학술적 교류를 넘어 연구자들에게 최신의 각종 연구기기는 물론 배양 및 분자생물학 재료, 연구기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

우리 오가노이드학회의 모든 회원님들을 대표하여 앞으로 학회에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, 학술대회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원하면서 초청 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.

오가노이드학회 회장
김 형 룡